군산청소년수련관 페이스북

군산청소년수련관 월별시간표

Home > 열린광장 > 언론 및 보도자료
 
홈 > 지역 > 군산 군산청소년수련관, 전국청소년수련시설평가에서 ‘최우수등급’ 확정 조회: 103   작성일: 17-12-20  
글제목: 홈 > 지역 > 군산 군산청소년수련관, 전국청소년수련시설평가에서 ‘최우수등급’ 확정
작성자: 군산청소년수련관
이메일: gsyouthcenter@hanmail.net
 > 지역 > 군산
군산청소년수련관, 전국청소년수련시설평가에서 ‘최우수등급’ 확정

http://www.jj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168247

  
 

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이원영)이 지난 15일 2017 전국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및 안전점검 최종결과 최우수등급을 확정 받았다.

전국청소년수련시설은 2년에 1회 종합평가 및 안전점검을 받게 돼 있다.

청소년수련시설 451개가 평가에 참여했으며, 종합평가 등급‘최우수’, 종합 안전점검은 총 6가지 항목에서 평가되는데 건축, 토목, 기계, 전기는 B등급, 소방은 A등급, 가스는 적합으로 평가받았다.

군산청소년수련관은 시설의 노후에도 불구하고 시설관리 및 청결을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군산시의 적극적 행정 및 예산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또한 청소년수련활동의 적극적인 사업진행과 청소년 동아리활동의 지원, 지역적 환경과 특색에 맞는 청소년 활동에 대한 강점을 인정받았다는 부분에서 의미를 갖는다.

이번 평가는 여성가족부에 소속돼 있는 전국청소년수련시설의 안전한 수련활동 여건 조성을 위해‘청소년활동 진흥법’제18조의3 및 제19조의 2에 따라 생활권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한‘2017도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 평가 및 안전점검’결과에 따른 것이다.

2015년~2016년 사업과 활동 내용을 중심으로 평가가 실시됐다. 진행된 평가 방법은 총 2가지로 진행된다.

종합평가는 사업과 전반사항의 지원과 관리에 대한 사항으로 총 7개의 영역의 11개 항목 30개의 평가지표로 총점 100점 만점으로 절대평가가 진행돼 지표마다 배점을 받아 합계가 나오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안전 점검결과는 건축, 토목, 기계, 소방, 전기, 가스 총 6개 분야에서 안전성과 관리되는 상태를 점검하고 등급을 구분하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이에 종합평가와 점검결과 모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야 최우수등급이 가능하다.

이원영 관장은 "최우수등급을 받아 기쁘며, 청소년활동에 전념한 실무자 모두가 수고한 결실이 맺었다고 생각한다. 지역사회에서 청소년활동이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앞장서는 수련관이 되겠다"고 전했다./군산=이수갑 기자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목 록